위로의 말

나는 하고 있는가? / 마더 테레사

자연을 바라보다 2014. 4. 17. 00:30

 

* 민들레 홀씨

 

 

 

 

나는 하고 있는가?

 

                                                                         -마더 테레사

 

 

 

 

내가 하는 일이

거룩한 사랑의  봉사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는가?

그 일이 곧 기도가 되고 있는가?

 

 

 

 

나는 내가 봉사하는 사람들에게 마음을 열고 있는가?

누군가를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마음에

흔들리지는 않는가?

 

 

 

 

내가 봉사하는 사람들이

가난하고 비천한 모습으로 오신 예수님이심을

기억하고 있는가?

 

 

 

나는 사람들을 위해 일하면서

동시에 그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는가?

그리고 그 사람들은 내가 우리 공동체의 사도로서

일하고 있음을 느끼는가?

 

 

 

나는 일을 하면서

감당하기 힘든 어려움과 장애에 부딪히는 것을

때로 두려워하지는 않았는가?

 

 

 

내게 힘을 주시는 분을 통해

모든 것을 해낼 수 있다는 믿음을 갖고 있는가?

나는 다른 사람들의 칭찬과 인정을 원하고 있는가,

아니면 오로지 하느님의 마음에만 들고자 하는가?